아보카도 영양, 효능, 부작용, 좋은 아보카도 선택, 보관방법

아보카도 좋다는 얘기 많이 들었죠?이 아보카도를 왜 좋아하는지 아세요?오늘은 아보카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악어의 등처럼 울퉁불퉁한 껍질 때문에 악어배라고도 불리는 멕시코와 남미 원산 열매를 식용으로 재배 네이버

아보카도는 멕시코랑 남아메리카가 원산지래요. 따뜻한 곳에서 자라는 과일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과일 아보카도.숲의 버터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전체의 30%로 높은 과일입니다.

버터처럼 부드럽고 독특한 향이 나는 아보카도는 소스를 만들거나 샐러드로 쓰이거나 아보카도 기름을 채취해 먹는다고 합니다.

고지방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피해야 했던 아보카도는 여러 연구를 거쳐 오히려 감량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밝혀졌습니다.

아보카도영양네이버

아보카도 100g은 191kcal로 매우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이 18g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K, 각종 미네랄까지 매우 많은 영양소를 가진 과일입니다.

엽산과 비타민 K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20% 이상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지만 당분 함량은 낮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 네이버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아보카도이기 때문에 아보카도가 가진 주요 효능도 영양소와 당연히 관련이 있습니다.

영양소의 풍부함, 산모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외에도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아보카도 엽산이 하루 권장 섭취 량의 20%이상 있어서 임산부에게 좋대요.체중 감량에 효과 아보카도가 들어 있는 지방산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라고 합니다.

과잉 섭취하지 않으면 나쁜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대요.당분 함량이 낮은 섬유질이 많으므로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는 데 도움이 된대요.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아보카도를 적당히 섭취할 경우 혈중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대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는 식품은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의 건강에 좋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가진 아보카도는 심장뿐 아니라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당연히 도움이 된대요. 해독 작용 아보카도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글루타티온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의 1개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를 건강하게 지키겠답니다.

해독 작용이 있어 간의 건강을 지키는 데도 도움이 된대요. 좋은 아보카도 경선 아보카도의 보관 방법 네이버

저번에 살구에 대해 포스팅할 때 말씀드렸는데 살구는 덜 익은 과일이라고 말씀드렸어요. 그런데 아보카도는 따서 익기 시작하는 과일이래요.잘 익어서 좋은 아보카도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표면의 껍질 색깔이 전체적으로 녹색보다는 진한 검은색에 가까운 녹색으로 바뀌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손으로 감쌌을 때 조금 탄력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손으로 잡았을 때 손자국이 남으면 너무 익어서 부드러운 걸로 피하는 게 좋아요.아보카도는 상온에서 보관해야 하고 따야 익기 때문에 3일 후면 부드러워질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른 아보카도는 레몬즙을 뿌린 후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1~2일 정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네이버

아보카도는 신기하게도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천연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 중 일부는 아보카도, 바나나, 복숭아 등에도 민감하다고 합니다.

) 두통이나 설사를 일으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K가 풍부해서 항응고제를 복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아보카도를 섭취하고 싶다면 담당 의사와 상의하거나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K는 혈액 응고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 그리고 지방 함량이 많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오히려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식단을 조절하는 분이라면 하루에 많은 양보다는 1/4 정도의 양만 드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보카도 식감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샐러드에 나오는 걸 몇 번 먹어봤어요. 약간의 알레르기 반응과 함께 설사를 하게 되거든요. 그 후에는 아보카도는 섭취하지 않기로 했어요.저처럼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는 그다지 섭취할 수 없거나 마시면 안 되는 분도 있어요. 꼭 잘 알고 섭취하세요.